본문 바로가기
성장

MD로 취직되었습니다 !

by 상경이야기 2021. 5. 9.
반응형

MD : Merchandise의 약자

 

상품 기획 및 판매를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총괄하는 직업. 정식 명칭은 Merchandiser이다.



원석에 가까운 상품이거나, 누군가 이미 제조한 상품이지만 판매를 위한 수단이 마련되어 있지 않을 때 빛을 발하는 직업이다. 상품으로서의 판매 가치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가 상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갖 마케팅수단을 동원하므로, 마케팅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나 경험 등이 없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직업.

 

 

MD의 수익구조는 상품을 마케팅으로 연결하면서 창출하는 매출 및 순이익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매출 압박에 시달리는 일이 잦다. 때문에 팔릴 만한 상품인데 아직 홍보가 되지 않은 상품을 찾아내는 안목이 필요하며, 그 상품에 적용시킬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는 능력이 필요하고, 그에 관련된 제반 절차를 준비해야 하며 마케팅한 상품이 보다 더 많은 소비자에게 도달하게끔 하기 위한 파급력이나 매출 효과 등도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작은 회사는 그야말로 갈아서 넣는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일일 9시간 업무시간이 부족하다 느껴질 정도. 본인이 손이 빠르고 주도적이며 계획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도전해봄직 하다. 여러분야에 걸쳐 다양한 능력을 쌓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단, 작은 회사의 경우 MD 업무만 보는게 아닌 발주, 고객상담 등의 업무까지 같이 보는 경우가 많다. 정말로 익숙해지기 전까진 일과시간 내에 정해진 업무량을 따라가기가 벅찰 정도니 위에 서술된 대로 조직이 어느 정도 갖춰진 회사를 들어 가는 편이 MD 일을 처음 하고, 배우고자 한다면 훨씬 낫다고 할 수 있다.

 

뒤는 없다 ! 죽기로 해보겠습니다 !^^

 

반응형

'성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하는것이 잼있다 ..  (0) 2021.05.25
퇴근할때의 뿌듯함  (0) 2021.05.11
운동하자!!!  (0) 2021.04.30
자아를 꺾는다는것은  (0) 2021.04.23
자투리돈 5만원의 소중함  (0) 2021.0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