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커머스(Video Commerce)
V-COMMERCE는 Video Commerce 의 약자로 동영상을 통하여 구매를 유도하고,
실제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동영상은 외형, 특징, 사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V-커머스에 활용 되고 있다.
V-커머스의 시초는 이미 오레 전부터 존재해 온 케이볼 TV의
‘홈쇼핑 재널’이라고 할 수 있지만, 하지만 그렇다고 V-커머스를 홈쇼핑 재널의 모바일,
또는 온라인 버전이라고 간단하게 말하기는 힘들다.
V-커머스는 훨씬 다채로운 형태의 영상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만들어지고 유통된다.
V-커머스 는 궁극적으로는 쇼핑을 통한 매졸 증대가 목적이지만,
그 자체가 하나의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갖고 있기에 다양한 컨텐츠의 확장이 가능하다.
요즘의 V- Commerce 트렌드는 컨텐츠 안에 스토리텔링을 삽입하여 짧은시간안의 강렬한 임팩트를 가진 영상의 형태로 진화하여 소비자들이 흥미롭게 영상을 찾아보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즉 , V-Commerce 는 계속 변화하고,진화하고 있으며
IT 강국 답게 거의 100% 의 스마트폰 보급률을 자랑하는 대한민국에서 SNS 로 동영상을 보거나 구매를 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자연스럽게 형성된 새로운 전자 상거래 유형이라 할수 있습니다 .
반응형
'셀러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호(SOHO) 란? (0) | 2021.07.0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