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은고수

모든종류의 노가다(육체노동) 칠계명

by 상경이야기 2021. 4. 20.
반응형

이삿짐

숨은고수에서 가장 빈번하고 가장 많이 일이 육체 노동이다. 박스만들기 , 야간택배,  이삿짐 , 등등 다양한 일이 있으며 이런 육체노동은 기본 노동강도가 워낙에 높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하루 일했을때 10만원 이상은 받으며 한달 꾸준히 일한다면 250만원 이상은 벌 수 있다 . 나 역시도 한달을 풀로 노동일을 해서 250 만원 이상 벌어본적 있다. 

 

잔디매트

나 역시도 직장을 퇴직하고 처음 시작한일이 운동장에서 공연히 끝난후 잔디매트를 철수 하는 일이었다 . 여름 땡볕에 하루종일 일하고 6만원을 챙겨가면서도 나름 사람구실 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것 같다 . 이제는 나이도 있어서 예전같이 이기적이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하니 본인과 일을 같이하자고 소개도 시켜주고 하더라..

야간 택배

냉장고도 날라보고 야간택배도 날라보고 이리저리 힘쓰는일은 정말 많이 해본것 같다 . 

 

이틀만에 만든 박스

내가 만든 박스이다 ..이틀만에 다 만들었다 .. 어쨌든 이런 다양한 종류의 육체노동을 하면서 이런 종류의 일은 공통된 특징이 있다는것을 깨달았다 내가 느낀 노가다의 칠계명을 공개하려 한다.

 

1. 천천히 해라 

   ( 육체노동은 어떤종류의 육체노동이든  몸의 내구도가 점점 저하되는 일이다. 절대 급하게 할필요가 없으며 급하게         하다가 물건을 파손하기라도 하면 변상해야 하니 천천히 하자... ) 

 

2. 시키는 대로 해라 

   ( 내가 제일 많이 혼이난 것이 내 생각대로 하다가 혼이 많이 났다. 육체노동은 그쪽으로 감각이 타고난 사람들이 있

     다.  타고나지 못했다면 시키는 대로 하자 .. ) 

 

3. 웃지마라 

   ( 기본적으로 일이 힘들고 힘든 사람들이 한다 .. 웃지말고 열심히 하자.. ) 

 

4. 같이 해라

   ( 나도 처음에 무거운거 혼자들고 했는데 .. 어느순간 허리가 아프더니 몸의 내구도가 확 상했다 ... 무조건 일은 같이   

    하자.. )

 

5. 절대 무리 하지 마라 

   ( 나도 책임감 때문에 다리 아픈데도 말못하다가 인대늘어나서 4달을 고생했다 .. 절대 무리하지말고 몸이 아프면 그

     즉시 스톱 하는것이 좋다! )

 

6. 여분의 옷을 준비 하라 

    ( 어떤 종류의 육체노동이든 일이 끝나면 땀냄새가 나고 옷이 지저분해 진다 ..  개인 승용차가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대중 교통을 이용해야 한다면 왠만하면 근처 목욕탕에서 씻고 여분의 옷을 입고 가자 ..) 

 

7. 오래 하지 마라 

   ( 가장 중요한 것 같다 . 내가 이 말을 쓴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 첫번째는 몸의 내구도가 떨어지기 때문이고 두번째      는  일이 쉽기 때문에 적응되기 때문이다 ..  나는 개인적으로 육체노동에 적응되는것은 ... 비추한다 .. ) 

 

 

반응형

댓글